알림마당

  • 공지사항
  • 지방세상담안내
  • FAQ

FAQ

올타(OLTA)는 지방세와 관련된 법령내용과 법령정보를 제공하는 싸이트이며, 법령을 해석하거나 지방세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는 곳은 아닙니다.
    • 올타(OLTA)는 지방세와 관련된 법령내용과 법령정보를 제공하는 싸이트이며, 법령을 해석하거나 지방세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는 곳은 아닙니다.
법률 질의나 법령정보 민원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일단 올타 시스템은 법률해석을 하는 곳은 아니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 지방세관련 법령정보 민원은 관련규정에 따라 지방세법에 의한 세목별 과세권자가 처리토록 되어 있으니 관련 질의는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률해석이나 민원신청을 하시려면 알림마당>지방세 상담안내에 나와 있는 각 시도 세무상담 부서로 문의하시거나, 본인이 거주하시는 시,군,구마다 새올전자민원창구가 있사오니 그곳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법령정보외의 기타 다른 지방세관련 정보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법령정보 이외의 지방세와 관련한 다른 정보를 알고자 하실 경우에는 행정안전부(www.mogaha.go.kr)나 한국지방세연구원(www.kilf.re.kr), 위택스(www.wetax.go.kr)을이용하시면 됩니다.
올타시스템은 웹표준을 준수하여 개발되었습니다.
IE6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웹표준을 준수하는 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거나 업그레이드를 권장합니다.
  • 익스플로어6은 탄생한지 10년이 넘은 구형 웹브라우저입니다.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만큼 많은 해커들은 이미 이 브라우저의 보안상 약점과 허술함을 너무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형 브라우저 익스플로어6은 이제 더 이상 해킹과 피싱, 그리고 디도스(DDoS) 공격에 안전하지 않습니다.
    오래된 브라우저 사용으로 인해 당신의 PC에 바이러스를 감염시키고 개인정보를 빼내며 좀비 PC로 만들어 또 다른 PC를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 또한 최신 웹사이트에서는 익스플로어6으로 접속 시 글자나 색상이 깨지는 등의 웹표준화 문제도 자주 발생하게 되어 이용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구글,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많은 해외사이트들은 일부서비스에서 익스플로어6 지원을 중단하였으며 사용자에게 조속한 업그레이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부득이하게 익스플로어의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익스플로어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 익스플로어를 업그레이드 하여 사용하기 어려우시다면 다른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구글 크롬, 모질라 파이어폭스 등이 있으며 아래 주소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구글 크롬 : www.google.com/chrome
  • 모질라 파이어폭스 : www.mozilla.or.kr/ko
  • 하지만 Microsoft사의 윈도우 XP 지원 중단과 더불어 익스플로어8 버전 이하의 보안취약점으로 인해 조속한 업그레이드를 권장합니다.
판결문 등 법령정보 상세화면 인쇄 시 한페이지에 내용이 모두 나오지 않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 브라우저의 화면 인쇄시 한 화면에 맞게 출력되는 옵션이 설정되어 있지 않는 경우입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어 상단 메뉴 중 '파일' -> '페이지설정' -> 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 상단에 메뉴가 표시 되지 않았으면 ALT키를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 실행된 '페이지 설정' 창에서 '크기에 맞게 축소 사용(S)' 옵션을 확인합니다.
  • '크기에 맞게 축소 사용(S)' 옵션에 체크 되어 있지 않으면 체크 합니다.
    혹은 체크가 되어 있으면 체크 해제 후 다시 체크 합니다.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한 내용을 저장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어 종료 후 재 실행한 후 olta.re.kr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판결문, 유권해석 등 법령정보를 인쇄하려는 화면을 호출하여 다시 인쇄를 시도합니다.
    정상적으로 인쇄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상기 내용으로 조치하였는데도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OLTA 콜센타(02-2071-2764)로 연락 바랍니다.
싸이트 이용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 싸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 및 기술적으로 원활한 작동이 되지 않는 부분이 발생하셨을 때는 업무시간(평일9시~18시) 중 02-2071-2764, 업무시간 외 kite2mo@kilf.re.kr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